2024. 2. 24. 15:50ㆍ미술/미술 이야기 (책)
초보자가 저지르는 가장 흔한 7가지 페인팅 실수(및 피하는 방법)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 모든 종류의 실수를 하게 됩니다. 그것은 여정의 일부일 뿐입니다.
실수를 식별하고 그로부터 배울 수 있다면 실수를 저지르는 것은 그림에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초보자일 때의 문제는 대부분의 실수를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림에서 무언가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그 문제가 실제로 무엇인지 좁히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초보자가 저지르는 가장 일반적인 실수와 이러한 실수에 대해 할 수 있는 일을 살펴보겠습니다. 내가 다루는 내용:
- 부적절한 가장자리
- 잘못된 주제 선택
- 잘못된 그림자
- 너무 많은 값을 그리려고 합니다.
- 너무 일찍 또는 너무 늦게 멈춤
- 너무 많은 색상 사용
- 화이트 남용
- 요약
-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적절한 가장자리
페인팅의 가장자리는 한 요소에서 다른 요소로의 전환을 표시합니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유형의 가장자리가 있습니다.
딱딱한 가장자리는 두 모양 사이에 매우 선명한 전환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부드러운 가장자리에는 모양 사이에 일종의 그라데이션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환이 부드럽습니다.
잃어버린 가장자리는 가장자리가 너무 부드러워서 거의 볼 수 없거나 존재하지 않는 가장자리입니다(그러나 그림의 맥락으로 인해 가장자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음). 이것은 일반적으로 같은 색상의 두 모양이 나란히 있을 때 발생합니다.
다음은 보다 사실적으로 페인팅하는 방법에 대한 게시물에서 사용한 예입니다.
가장자리의 흥미로운 점은 피사체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의 예에서 하드 에지는 가장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건물이 원근감이 가깝고 배경과 분리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부드러운 가장자리는 직사광선을 더 많이 받는 건물 상단의 평면에 변화가 있음을 시사하지만 가장자리가 단단할 정도는 아닙니다.
손실된 가장자리는 건물의 측면이 직사광선을 받지 못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대부분의 초보자는 모든 가장자리를 너무 단단하거나 너무 부드럽게 만듭니다.
모든 가장자리를 너무 세게 만들면 그림이 자연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스타일 결과를 생성할 수 있으므로 모든 하드 에지를 사용하는 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지만 하드 에지 사용의 영향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딱딱한 가장자리가 실제로 작동하는 것을 보고 싶다면 Edgar Payne의 풍경화를 확인하십시오.
모든 가장자리를 너무 부드럽게 만들면 그림의 모든 것이 초점이 맞지 않게 나타납니다. 다시 말하지만, 그것이 당신이 원하는 것이라면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많은 인상파 화가들은이 미묘한 그림을 만들기 위해 모든 부드러운 가장자리로 그렸습니다.
다른 문제는 부드러워야 하는 딱딱한 가장자리 또는 손실되어야 하는 부드러운 가장자리와 같이 부적절한 가장자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그림의 가장자리는 주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므로 대부분 정확하게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저는 아주 느슨한 의미에서 옳다고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림에서 일을 하는 한 가지 방법은 없으므로 정확하다는 것은 그림의 맥락 내에서 작동하고 말하고 싶은 것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잘못된 주제 선택
잘못된 피사체 선택은 브러시를 들기도 전에 저지를 수 있는 실수입니다. 때로는 피사체를 아무리 잘 그려도 훌륭한 그림을 만들 수 없습니다.
실제로 영감을 받고 그림을 그리는 것이 흥분되는 것을 그려야 합니다. 피사체에서 멋진 그림을 그리는 자신을 상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래는 브리즈번의 참조 사진으로 기술적으로 괜찮은 구도입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을 그릴 영감이 없습니다. 왜 그런지 자세히 설명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나에게 영감을 주지 않습니다 – X 요소는 없습니다.
한편, 이 참조 사진에서 멋진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배경의 흥미로운 빛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무엇을 칠할지 결정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할애합니다. 비전을 염두에 두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 그 그림이 잘 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때로는 행복한 사고가 발생하지만 드물게 발생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실제로 충분히 페인팅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과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그래서 나는 너무 선택적이고 싶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결코 그림을 시작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모든 참조 사진을 큰 폴더에 보관하는 것을 좋아하므로 영감이 부족하면 사진을 살펴보고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그림자
많은 사람들이 시작할 때 그림자보다 하이라이트에 집중합니다. 결국 하이라이트가 더 흥미로워 보입니다.
그러나 그림자는 실제로 하이라이트보다 빛의 환상을 만들 수 있는 훨씬 더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림자는 실제로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해야하며 하이라이트는 악센트로 존재합니다.
그림자는 빛의 방향, 강도 및 온도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많은 정보이므로 그림자의 작동 방식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소식은 빛과 그림자가 본질적으로 더 주관적인 색상과 구성보다 훨씬 더 예측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체에 빛을 비출 때 어떤 종류의 빛인지 알면 그림자의 결과를 안정적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회화의 다른 많은 측면이 어느 정도 주관적이기 때문에 우리 예술가들에게 좋습니다.
색상이나 구도를 잘하는 것은 주로 실제로 누가 판단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위대한 인상파 그림을 보고 생생한 색상의 놀라운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거슬리는 엉망진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빛과 그림자를 잘하는 것은 주관적이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이해하거나 이해하지 못합니다.
다음은 그림자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 문제입니다.
- 그림자에 검은색에 의존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색은 최후의 대안이 되어야 합니다.
- 그림자를 완전히 무시합니다. 그림자가 없는 물체보다 더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것은 없습니다.
- 그림자에 잘못된 온도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차가운 빛은 따뜻한 그림자를 생성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 반사된 빛(그림자로 다시 반사되는 빛)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정물화는 빛과 그림자가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너무 많은 값을 그리려고 합니다.
값은 순백색에서 순검정의 척도로 사물이 얼마나 밝거나 어두운지를 나타냅니다. 그림에서 사실감을 얻기 위한 가장 중요한 측면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주제는 자신의 정물을 설정하지 않는 한 깔끔한 가치 구조로 구성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치 구조를 단순화하여 보다 관리하기 쉽고 응집력 있게 만들기 위해 약간의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아래 참조 사진을 예로 사용하겠습니다. 그림의 참조 사진을 보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아무리 작고 사소한 것이라도 가치의 모든 변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이 장면을 이렇게 볼 것이다.
아니면, 내가 예술가로서 생각한다면, 나는 주제를 큰 가치 덩어리로 나누고 모든 소음을 무시할 것입니다. 실제로 이 장면을 그릴 때 장면을 그룹으로 나눈 다음 해당 그룹 내의 모든 값을 동일하게 유지했습니다.
너무 일찍 또는 너무 늦게 멈춤
붓을 내려놓아야 할 때를 아는 것은 그림에서 가장 어려운 측면 중 하나입니다. 너무 일찍 멈추면 그림이 불완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너무 늦게 멈추면 그림이 과로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나는 중요한 것이 없거나 변경할 필요가 없는 단계에 도달했을 때 완성된 그림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단계에서 추가 작업은 그림의 전체적인 느낌을 산만하게 할 뿐이라고 확신해야 합니다.
이 시간이 언제 발생하는지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것을 스스로에게 물어볼 것이다.
"... 다음 붓질이 내 그림에 더 많은 가치를 더해줄까?"
대답이 확실한 '아니오'라면 그림을 그만 두겠습니다. 이 단계에서 나는 더 이상의 작업이 그림의 전반적인 매력에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엉망이 될까 봐 두려워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림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보이면 그림의 현재 상태를 위험에 빠뜨리더라도 그 기회를 잡을 것입니다. 안전한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은 많은 평균적인 그림을 갖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너무 많은 색상 사용
색상은 채도가 높은(생생한) 색상을 말합니다. 그림을 시작할 때 많은 사람들이 가능한 한 많은 색상을 그림에 집어넣으려고 합니다. 그들은 클로드 모네(Claude Monet)와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의 놀라운 색채 표현을 떠올리며 비슷한 결과를 얻으려고 노력한다.
채도가 높은 색상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결과는 거슬리고 보기 불편한 그림이 될 것입니다.
자연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색상은 생생한 색상이 아닙니다. 오히려, 당신이 보는 대부분의 색상은 저강도 버전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상단이 선명하고 중간이 약하고 마지막으로 하단이 중립 회색인 범위를 보여줍니다. 맨 위에 있는 색상을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물론 채도가 높은 색상을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장미의 선명한 빨간색을 칠해야 할 때, 또는 그런 종류의 스타일을 원할 때(위의 모네의 그림과 반 고흐의 많은 그림에서처럼).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그림의 색상을 어느 정도 흐리게 해야 합니다.
흐릿한 색상은 그림에서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해야 하며 생생한 색상은 악센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의 채도를 줄이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흰색을 추가하십시오 (색상을 더 밝게 만듭니다)
- 검정색 추가(색상도 더 어두워짐)
- 회색 추가
- 색상의 보색 추가(예: 생생한 빨간색의 채도를 줄이려면 녹색을 추가할 수 있음)
화이트 남용
흰색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초보자에게 특히 흔한 문제입니다. 많은 경우 튜브에서 나온 흰색이 모든 하이라이트에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매우 부자연스럽고 피사체의 일부가 아닌 것처럼 보입니다.
이 문제는 흰색의 작동 방식과 색상 혼합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배우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색상에 흰색을 추가하면 값이 증가하고 색상의 채도가 줄어듭니다. 흰색이 추가되면 색상의 풍부함을 되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어두운 색이 하얗게 변하는 것을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흰색을 살짝 가미하는 것만으로도 어둠이 풍부하고 완전한 모습을 잃을 수 있습니다.
색상을 밝게 하기 위해 흰색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색상을 밝게 하기 위해 노란색을 사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노란색은 비교적 밝은 색입니다. 노란색을 추가하면 색조도 바뀝니다.
순수한 흰색을 하이라이트로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대신 약한 버전의 색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태양의 가장 밝은 부분조차도 순수한 흰색이 아니라 매우 색조가 강한 노란색입니다. 사실 이 그림에는 순백색이 전혀 사용되지 않았다.
실제로 피사체에 흰색 로컬 컬러를 칠할 때에도 튜브에서 바로 흰색을 사용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대신 회색과 약한 색상에 의존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흰색 드레스에 실제로 흰색이 얼마나 적게 사용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러나 여전히 흰색으로 보입니다.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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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실수는 실수로부터 배우지 않으면 실수일 뿐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실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실수에 대한 두려움으로 그림을 그리지 마십시오. 같은 실수를 한 번만 시도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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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그림!
댄 스콧
그리기 페인트 아카데미
댄 스콧(Dan Scott)은 Draw Paint Academy의 설립자입니다. 그는 풍경화에 특별한 관심을 가진 호주 출신의 독학 예술가입니다. Draw Paint Academy는 Dan과 그의 아내 Chontele가 예술 생활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운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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