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 이런 곳이 있었네요. <악샤르담>

2012. 6. 28. 10:10산행기 & 국내여행/펌) 여행사진

 

 

출처. http://cafe.daum.net/jks071/A9U6/58

 

이 날 방문한 현대의 힌두사원 델리(Delhi) 스와미나라얀(Swaminarayan)악샤르담(Akshardham: 악샤르드함)는 직접 촬영할 수 없는 곳이라 인터넷 검색하여 재 작성함.

 

악샤르드함(Akahardham) 델리(Delhi)에 있는 힌두사원이다. 악샤르드함은 스와미나라얀(Swaminarayan) 악샤르드함 또는 델리 악샤르드함으로 부르기도 한다. 이 사원은 1만 년 역사에 이르는 인도의 전통과 힌두문화, 영성(靈性) 그리고 건축양식을 보여주고 있다. 건물은 스와미나라얀교의 주요 단체인 PAPS(Bochasanwasi Shri Akshar Purushottam Swaminarayan Sanstha)의 정신적인 지도자 쁘라묵 스와미 마하라지(Pramukh Swami Maharaj)의 영감과 주관에 의해 건설되었는데, 7,000여명의 장인과 3,0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악샤르드함은 2005년 11월 6일 공식적으로 개장했고, 델리를 찾는 여행객의 70%가 이 사원을 찾는다. 악샤르드함은 2010연방대회(영연방대회) 개최예정 지역 근처의 야무나(Yamuna) 강변에 위치한다.  악사르드함은 석재로만 정교하게 만든 중앙의 커다란 기념물(신전), 바그반 스와미나라얀(Bhagwan Swaminarayan)의 삶과 인도역사의 사건들을 전시한 전시관, IMAX 영화관, 음악분수, 그리고 잘 가꾸어진 커다란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념물(신전)

 

본 신전은 사원단지의 중앙에 있다. 신전의 크기는 높이 43m, 폭 96m, 길이 110m 이고, 붉은 사암과 백 대리석으로 건축되었다. 식물군, 동물군, 무용수들, 음악가들, 그리고 신들 등의 정교한 조각작품들이 지붕에서 기초까지 신전의 외벽을 장식하고 있다. 스타빠뜨리야 사스뜨라(Sthapatrya-Shastra)로 알려진 고대 베다 원문에 따라 설계된 기념물은 인도전역의 건축양식이 혼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조는 전체가 라제스탄(Rajasthan)의 붉은 사암과 이탈리아 까라라(Carrara) 화강암이고, 철재나 콘크리트는 사용되지 않았다. 신전은 화려하게 조각된 234개의 기둥, 9개의 돔, 그리고 2만여 개의 무르띠(murti: 신상) 그리고 힌두의 위대한 사두(sadhu: 고행자)들, 광적인 신도들, 그리고 아차르야(acharya: 중요한 종교적 스승)의 인물상들이 있다. 기념물은 또한 기초의 가젠드라 삐트(Gajendra Pith: 꼬끼리 기단)가 특징인데, 가젠드라 삐트는 코끼리에 대한 찬사를 나타낸다. 이곳에는 실물크기의 코끼리 148마리가 조각되어 있다.

 

 

 

 

 

 

신전 내부 중앙의 돔 아래에는 3.4m 크기의 무르띠(Murti: 신상) 또는 바그반 스와미나라얀(Bhagwan Swaminarayan)의 상이 놓여져 있다. 신상의 주변에는 구루(Guru: 각 지역의 지도자, 스승)들이 배알하고 있다. 각 조각상은 힌두 전통에 따라 빤츠 다뚜(Paanch daatu: 5개의 금속)로 만들어 졌다. 이곳에는 다른 힌두 신상의 조각상들도 있는데, 시따(Sita), 라마(Ram), 라다 끄리시나(Radha Krishna), 시바 빠르바띠(Shiv Parvati), 그리고 락시미 나라얀(Lakshmi Narayan) 등이다.

 

 

 

 

 

 

 

전시관 

가치의 방

 

사하자난드 쁘라다르샨(Sahajanand Pradarshan)라고 하는 가치의 방은 살아있는 것 같은 로봇을 이용한 축소세트로 바그반 스와미나라얀(Bhagwan Swaminarayan)의 생애의 사건들을 보여주며, 평화, 조화, 겸손, 봉사, 신앙심에 대한 그의 메시지를 표현하고 있다. 이 곳에는 바그반 스와미나라얀의 어린 시절인 간시얌 마하라지(Ghanshyam Maharaj)의 모습이 세계에서 가장 작은 모형 로봇으로 제작되어 있다.

 

 

 

 

 

거대 스크린 영화

 

닐칸트 깔얀 야뜨라(Nilkanth Kalyan Yatra)라고 하는 영화관은 델리에서 최초이며 유일한 대형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다. 이 영화관은 바그반 스와미나라얀(Bhagwan Swaminarayan)이 10대에 인도 전역을 여행하는 모습을 특별 제작하여 보여주고 있다. 영화의 국제판은 2005년 신비한 인도란 제목으로 전세계 아이맥스(IMAX) 와 거대 스크린 영화관에서 발표되었다. 이 스크린의 크기는 26m*20m이다. 극장 밖에는 8.2m 크기의 닐깐트 바르니(Nilkanth Varni)의 동상이 서있다.

 

 

승선

 

산스끄루띠 비하르(Sanskruti Vihar)라는 승선코스는 여행객들이 10여분 동안 1만여 년에 이르는 인도역사여행을 하게 된다. 여행객들은 공작 모양의 배를 타고 인공 수로를 통과하며 세계 최초의 대학, 화학 실습실, 고대 병원, 그리고 시장을 지나 인도의 미래에 대한 메시지가 있는 곳에서 끝나게 된다.

 

 

 

 

 

음악분수

 

야그나뿌루시 꾼드(Yagnapurush Kund)라는 음악분수는 인도 최대의 계단식 우물(step well)이다. 이곳은 전통적인 야그나 꾼드(Yagna Kund)의 아래쪽에 연꽃모양의 계단들을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낮에 이 계단들은 사원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휴식 공간이고 밤에는 삶의 윤회를 표현한 음악분수쇼가 펼쳐진다. 이 분수는 힌두교 단체의 설립자 샤스뜨리지 마하라지(Shastriji Maharaj)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인도정원

 

바랏 우빠반(Bharat Upavan)라는 정원은 푸르게 정돈된 잔디, 나무, 그리고 관목들이 있다. 이 정원에는 인도의 어린이, 여성, 영웅들을 포함한 인도문화 공헌자들의 청동상들이 곳곳에 세워져 있다.

 

 

다른 특징

 

연꽃 모양의 움푹 꺼진 Yogi Hraday Kamal 정원은 쉐익스피어(Shakespeare), 마틴 루터 킹에서부터 Swami Vivekananda와 바그반 스와미나라얀에 이르는 세계의 유명인들의 말이 거대한 돌에 새겨져 있다. 

아비세까(Abhisheka)를 행하는 신자들인 닐깐트 아비세까(Neelkanth Abisheka)는 닐깐트 바르니(Nilkanth Varni)의 신상 위에 물을 붓는 의식을 행하며 영적 해탈에 대한 존경과 소원의 성취에 대한 기도를 행한다.  

나라얀 사로바르(Narayan Sarovar)는 악샤르드함 본 건물 주변의 연못이다. 이 연못에는 마나사로바르(Manasarovar)를 포함한 바그반 스와미나라얀에 의해 정화된 151개 강과 호수들의 물들이 담겨있다. 나라얀 사로바르주변에는 성수에서 흘러나오는 자만갈 나마발리(Janmangal Namavali) 또는108개 신의 이름들을 상징하는 108 가우묵(gaumukh)이 있다 

Premvati Ahargruh는 마하라시뜨라(Maharashtra)의 아젠타(Ajanta) 와 엘로라(Ellora) 석굴과 아유르베다(Ayurveda)의 시장을 모델로 한 채식 식당이다. 

AARSH(Akshardham Centre for Applied Research in Social Harmony) 센터는 사회 통합과 이와 관련된 주제를 연구하는 연구센터이다.

 

 

 

 

 

 

 

 

 

역사와 개발

 

이 건물은 요기지 마하라지(Yogiji Maharaj)의 미래상으로 1968년 이후 계획되었다. 당시 BAPS 스와미나라얀 산스타(Swaminarayan Sanstha) 정신적 지도자였던 요기지 마하라지는 당시 뉴델리에 거주하던 2 또는 3개의 스와미나라얀 바그반(Bhagwan) 신자가문에 야무나(Yamuna) 강변에 거대한 사원이 세워지기를 바란다는 그의 소망을 피력했다. 시도는 이루어 졌으나 진척이 더디었고 1971년 요기지 마하라지가 세상을 떠났다.

 

1982 BAPS의 다음 정신적 지도자 쁘라묵 스와미 마하라지(Pramukh Swami Maharaj)는 그의 구루(Guru: 스승) 요기지 마하라지의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지속했고, 델리에 사원건축의 가능성 알아보기 위해 신자들을 격려했다. 이 계획에 대한 신청서가 델리개발국(DDA: Delhi Development Authority)에 전해졌고, Ghaziabad, Gurgaon 그리고 Faridabad 와 같은 몇몇 장소가 제안되었다. 쁘라묵 스와미 마하라지는 야무나에 사원 건립을 원했던 요기지 마하라지의 소원을 따른 입장을 고수했다. 18년 후인 2000 4월 우따르 쁘라데쉬 정부가 37,000평의 땅을 제공하고, 델리 개발 당국은 73,000평의 토지를 제공했다. 토지를 제공 받자, 쁘라묵 스와미 마하라지는 계획을 성공을 위해 이곳에서 뿌자(puja)의식을 거행했다. 공사는 2000 11 8일 시작되었다. 5년여의 기간을 거쳐 완성된 악샤르드함은 2005 11 6일 공식 개장되었다. 

 

 

 

 

 

 

 

개원식

 

악샤르드함은 쁘라묵 스와미 마하라지에 의해 200511 6일 봉헌되었고, 25,000여 명의내빈과 대통령, 수상, 그리고 야당 지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엄숙히 국민에게 공식적으로 개방되었다. 중앙의 신전을 둘러본 후 깔람(Kalam) 대통령은 축사를 하고 다음과 같이 끝마쳤다.

 

쁘라묵 스와미 마하라지는 국내외에 걸친 수천 명에게 영감을 주며 아름다운 문화적 단지를 창조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하도록 했다. 이곳은 교육, 경험 그리고 깨달음의 장소가 되었다. 이곳은 전통 석조예술과 건축, 인도 문화와 문명, 고대의 가치와 지혜 그리고 현대 최고의 미디어와 기술이 창조적으로 결합되어 있다. 이 사원 곳곳에는 정신의 힘, 인간의 의지력, 불굴의 정신, 넘치는 호의, 과학과 의학적 재능의 혼합, 여러 가지 문화의 무수한 특징과 지식의 궁극적인 힘을 보여주고 있다. 본질적으로, 사원은 생생한 조각상들이 있는 동적인 곳이다.

악샤르드함은 백만 명의 후원자들의 참여와 헌신으로 21세기의 새벽에 그 모습을 드러냈다. 오늘 악샤르드함에서 할 수 있다고 격려하며 신뢰를 주는 것이 무엇인가? 발전된 인도의 실현이 여러분과 같은 수백만 명의 타오르는 열정으로 2020년 이전에 확실히 가능하다는 것이다.”

 총리 씽(Singh)은 사원의 건축을 격찬함과 동시에 이 사원이 종교적인 포용력이 알려지길 희망하고,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유적”이라 칭한 L. K. Advani와 같이 인도 미래의 역사적인 건물이 될 것이라고 했다. 쁘라묵 스와미 마하라지는 야간연설을 마치며 다음과 같은 소망을 밝혔다. “악사르드함에서, 누구나 그들 삶을 형성하기 위한 영감을 찾고 그들의 삶이 신성하게 될 것이다. 그것이 신께 드리는 나의 기도이다.”

 

 

 

 

 

 

 

 

기네스 세계기록

 

2007 12 7, 공식세계기록 심사자 이며 기네스 세계기록의 운영위원회 임원인 마이클휘티(Michael Whitty) BAPS 스와미나라얀 산스타의 정신적 지도자 쁘라묵 스와미 마하라지에게 새로운 세계기록을 전달하기 위해 인도를 방문했다. 수여식은 구쟈랏(Gujarat)의 아메다바드(Ahmedabad)에서 거행되었다. 악사르드함에 대한 기록에는 세계 최대의 종합적인 힌두사원으로 표현하고 있다. 인증서에 따르면,

 

인도 뉴델리의 BAPS 스와미나라얀 악사르드함은 세계 최대의 종합적인 힌두사원이다. 사원은 길이110m, 96m, 높이 43m 이고, 면적은 25,500평이다. 이 거대한 고대양식의 화려한 수 조각 석재 사원은 철골 구조를 사용하지 않고 11,000여 명에 이르는 장인과 후원자들이 5년 동안 건축한 것이다. BAPS의 존경하는 정신적 지도자 성스런 쁘라묵 스와미 마하라지는 2005 11 6일 사원을 봉헌했다. 악샤르드함은 근본적으로 인도의 영원한 예술, 국경을 초월한 문화 그리고 무한한 가치를 보여준다.”

 

기네스 기록의 증정에 덧붙여 마이클 휘티(Michael Whitty)는 말하길 

아샤르드함이 그 명성에 어울리는 지를 확신하기 전에 악사르드함의 광대한 건축 설계도를 조사, 연구하고 또한 비교할만한 크기의 다른 사원들을 방문해 시찰하는데 3개월이 걸렸고…”

 

 

 

 

 

 

 

논쟁

 

따밀 나두(Tamil Nadu)주 마두라이(Madurai)의 미낙시 암만(Meenakshi Amman)사원, 스리랑감(Srirangam)의 스리 랑가나타스와미(Sri Ranganathaswamy)사원, 그리고 티루반나말라이(Thiruvannamalai)의 아루나찰레스와라(Arunachaleswara)사원 등의 3개의 사원들은 악샤르드함 보다 크다고 주장한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 사원의 신자들은 기네스세계기록에 이의를 제기한다. 미낙시 사원은 260m*244m로 악샤르드함에 비해 더 크다. 미낙시사원의 관계자들는 사원은 예배를 위한 장소이므로 악샤르드함과 같이 식당, 승선시설 그리고 다른 오락시설은 사원의 일부로 볼 수 없다고 주장한다. 그들은 또한 실제 사원건물이 토지면적 보다 더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스리랑감 사원의 면적은 191,000평이다.

 

 

 

 

악샤르드함 간디나가르(Gandhinagar)

 

구자랏(Gujarat) 간디나가르의 악샤르드함 간디나가르는 델리 악샤르드함의 자매사원이다. 1992년 화려하게 문을 연 악샤르드함 간디나가르는 신전, 전시관, 대회랑, 명상적인 정원, 그리고 식당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뉴델리의 사원과 유사하다. 악샤르드함 간디나가르는 빌 클린턴(Bill Clinton)이 방문하기도 했는데, 그는 평하길,

 

“악샤르드함은 인도에서 독특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독특하다. 그곳은 내가 상상했던 것보다 아름답다. 따지마할(Taj Mahal)은 확실히 아름답지만, 이곳은 아름다움과 함께 아름다운 메시지를 갖고 있다.” 고 하였다.

 

 

 

 

스와미나라얀(Swaminarayan: 1781-1830)

 

스와미나라얀 또는 사하쟈난드 스와미(Sahajanand Swami)는 스와미나라얀교라는 힌두교의 현대형태에서 중심적인 인물이고 신의 마지막 현시로 스와미나라얀을 믿는 신도들인 스와미나라얀 삼쁘라다이(Sampraday)종파의 창시자이다. 

사하쟈난드 스와미는 제자들에 의해 바그반(Bhagwan: 행운을 가진, 축복받은) 스와미나라얀으로 정중하게 칭해졌고 또한 스와미나라얀, Ghanshyam Pande, Ghanshyam Maharaj, Shreeji Maharaj, HariKrishna Maharaj 그리고 Shri Hari신으로 알려졌다. 

사하쟈난드 스와미는 우따르 쁘라데시(Uttar Pradesh: 인도북부)의 차빠이야(Chhapaiya)에서 태어났다. 그는 인도서부의 구자랏(Gujarat)에 정착하여 1830년 세상을 때까지 그의 교리를 설법했다.

 

 

 

 

 

 

 

 

전설에 따르면, 그것은 스와미나라얀으로 구체화 되는 나라나라야나(Narnaryana)의 거처 바다리까시람(Badarikashram)에서 일어난 사건이다. 나라야나(Narayana)는 리시 두르바사(Rishi Durvasa)의 저주에 따라 스와미나라얀으로 태어나게 되었다고 믿는다. 까리유가(Kaliyuga)가 도래하자 아드함(Adharm: 부도덕한 상태)이 바랏칸드(Bharat Khand: 인도)에 만연하고 아슈르(Asur: 악한 자들)가 무섭게 증가한다. 이렇게 그는 저주를 받게 되고, 스스로의 의지에 따라, 악을 물리치기 위한 지구의 화신으로 탄생해서 에깐틱 다함(Ekantik-dharm: 도덕과, 지식, 구속 없는 헌신에 기초한 종교)을 설립한다. 간접적으로는 기따(Geeta) 와 시리마드 바그바드(Shreemad Bhagwad)에 스와미나라얀의 형상으로 탄생한 나라야나(Narayana)와 관련되어 있고, 직접적으로는 브라마 뿌라나(Brahma Purana) 그리고 비시와끄세나 삼히따(Vishwaksena Samhita)와 관련되어 있다.

 

 

어린 시절

 

스와미나라얀은 우따르 쁘라데시(Uttar Pradesh) 차빠이야(Chhapaiya)의 구쟈랏 외곽 아요드야(Ayodhya) 근처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의 이름은 간시얌 빤데(Ghanshyam Pande) 였고, 아버지 하리쁘라사드 빤다(Hariprasad Pande, Dharmadev)그리고 어머니 쁘레빠띠(Premvati, Bhaktimata)는 사르바리야(Sarvariya)의 브라민(Brahmin: 브라만) 계층이었다. 형 람쁘라땁지(Rampratapji)와 동생 아이차람지(Icharamji)가 있었다. 그의 아버지는 사스뜨라(shastra) 또는 힌두 경전을 가르치는 책임을 맡았다.

 

종파의 기도서에는, 바가바따 쁘라나(Bhagavata Purana)에서 끄리시나(Krishna)의 탄생이 임박했음을 알리는 이야기가 스와미나라얀의 탄생이야기에 반복되어 언급되고, 이런 상상이 합쳐지면서 스와미나라얀과 끄리시나의 이야기들이 생기게 되었다. 바이시나바(Vaishnava) 신화 에서 끄리시나의 수석제자로 여겨지는 우드하바(Uddhava)는 미래의 탄생에서 그의 교리를 펼치는 운명을 걸머지고, 스와미나라얀교의 일부 단체는 끄리시나의 또 다른 현시의 길을 준비하기 위해 라마난다 스와미(Ramananda Swami)로 재림한다고 믿는다. 그는 라마 나바미(Rama Navami)날을 맞이하여 탄생하고, 이렇게 비끄람 삼밧(Vikram Samvat)역법의 차이트라 수드 놈(Chaitra Sud Nom)날은 그의 추종자들에 의해 라마 나바미 그리고 스와미나라얀 자얀띠(Jayanti) 둘 다 기념하고 있다. 이 경축식은 그의 추종자들에게 종교의식 달이 시작되며, 일반적으로 인도력의 3-4월의 차이뜨라의 달의 달이 빛나는 절반의 9번째 날(on the ninth day of the bright half of the month of Chaitra)에 스와미나라얀의 생일이 시작되는 것을 나타낸다.    

 

  

 

 

 

 

여행

 

그의 부모가 세상을 떠나자, 간시얌 빤데(Ghanshyam Pande) 1792 6 29 11세의 나이로 고향을 떠난다. 그는 여행 중에 닐깐트 바르니(Nilkanth Varni)란 이름을 사용했다. 닐깐트 바르니는 그가 정확히 알고 있다고 여기던 힌두교의 4대 기본수업인 Vedanta, Samkhya, Yoga 그리고 Pancaratra 에 통달한 아시람(ashram: 수행자) 또는 sampradaya를 찾아서 인도전역과 네팔의 일부를 여행했다힌두교의 4대 기본 수업의 의미하는 것에 정확하게 통달한 Ashram을 찾았고 그는 기초적인 바이시마바 베단타(Vaishnava Vedanta) 범주의 다음 5개를 질문했다.

 

지바(Jiva: 살아있는 존재 또는 살아있는 존재의 영적 실체)란 무엇인가?

이시바라(Ishvara: 최고의 통제자, )란 무엇인가?

마야(Maya: 근본 진리)란 무엇인가?

브라만(Brahman: 절대적인 실재)이란 무엇인가?

빠라브라만(Para Brahman: 궁극적인 목적의 달성)은 무엇인가?

 

여행하는 동안, 닐깐트 바르니는 아시땅 요가(Ashtang Yoga) 또는 8겹요가(eight fold yoga)에 통달했다. 1799년 요가 수행자로서의 닐깐트의 여행은 구자랏(Gujarat) 주나가드(Junagadh)의 한 마을인 로지(Loj)에서 끝났다. 로지에서 닐칸트 바르니는 20살 많은 라마난드 스와미(Ramanand Swami)의 선배 수제자인 묵따난드 스와미(Muktanand Swami)에게 소개되었고, 5개의 질문에 만족스런 대답을 했다그는 라마난드 스와미를 만나 그의 제가가 될 기회를 얻기 위해 이곳에 머물기로 결정했다. 닐깐트는 구쟈랏에 도착한지 10개월이 지나서 라마난드 스와미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사하쟈난드 스와미로서의 지도력

 

니깐트의 정신과 육체의 수양 수준과 관련된 빤차 땃뜨바스(Pancha-Tattvas: 외형을 초월하는 5개의 영원한 실체)에 대한 철학적이고 인식론적인 이해력은 라마난드 스와미의 선배 수행자(Sadhu)들에게도 영감을 주었다고 전해진다. 

닐깐트 바르니는 산야사(Sannyasa: 수행자들의 지천명 단계)전수를 받았고 이와 함께 1800년 10월 20일 라마난드 스와미에게 그의 새로운 신분을 알리기 위한 사하자난드 스와미(Sahajanand Swami) 또는 나라얀 무니(Narayan Muni)란 칭호를 받았다. 

21세 때 그는 지휘를 그에게 양도하고 세상을 떠난 구루(Guru) 라마난드 스와미의 축복으로 후에 스와미나야얀 삼쁘라다야(Swaminarayan Sampraday)로 알려진 우드하브(Uddhav) 삼쁘라다야로 알려진 종파의 지도자가 되었다.

 

 

 

 

 

 

 

만뜨라(Mantra: 종교 신화적인 구절)

 

사하쟈난드 스와미는 라마난드가 세상을 떠난 2주 후의 파네니(Faneni)의 어떤 집회에서 설교한 만뜨라 이후에 스와미나라얀으로 알려졌다. 라마난드가 그에게 나라얀 무미(Narayan Muni)란 칭호를 내렸으나, 이때부터 그 이름은 특별한 의미를 띠었고, 그는 스와미나라얀으로 불리었다. 그는 1825년 레지날드 히버[Reginald Heber: 캘커다(Calcutta)의 대주교]와의 만남에서 자신이 끄리시나의 현시임을 넌지시 알렸다고 전해진다. 그는 종교의식에서 반복적으로 새로운 만뜨라를 추종자들에게 제시했다. 1804에 이미 수제자 니시꿀라난다 스와미(Nishkulananda Swami) 초기 작품에서 사하쟈난드 스와미는 신의 현시로 묘사되고 있다. 이 작품은 야마 단다(Yama Danda)라 하는데 종파의 초기 작품이기 때문에 큰 역사적인 가치를 가진다.

 

 

 

 

 

 

 

스와미나라얀 철학의 기초

 

스와미나라얀 바그반(Bhagawan)의 기초원리는 라마누자차르야(Ramanujacharya)가 제기한 비시스따 아드바이따(Vishista-advaita: 한정된 비이신교)이다.

 

다르마(Dharma: 종교) 성서 스루띠(Sruti) 등에 정의 된 것과 같은 고결한 행위

박띠(Bhakti: 신앙심) 최고의 신에 대한 영광을 의식하는 것과 결합된 영혼에 대한 최고의 사랑

즈나나(Jnana: 깨달음) 영혼, 환영 그리고 신의 형상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바이라그야(Vairagya: 금욕) 모든 물질적인 소유에 초연하고 신을 향한 절대적인 헌신

마야(Maya: 환각) 사뜨바(Satva: 청렴), 라자(Raja: 흐림) 그리고 따마(Tama: 어둠) 등의 모두 세가지 성질 중에서 환각이 우세한 즉 뜨리 구낫미까(Tri-Gunatmika)로 여겨진다. 마야가 지배하면 어둠 속에 빠지고, 신은 신의 능력으로 행동하는 마야 신이다. 그것은 그의 몸 그리고 몸의 상대적인 곳에 하나의 자아를 형성한다.

묵띠(Mukti) 신에 대한 충실한 숭배

아뜨만(Atman: 자아) 선험적인 행복을 경험한 후 자아의 인식은 스와미나라얀의 가르침을 따른 바가바드 기따(Bhagavad Gita)에서 외형화한 박띠-요가를 통해 달성된다. 그것은 힘의 원천이고 실질적으로 아는 자이다. 그것은 몸 전체에 충만하고 차별적인 물질과 생활의 근본이다. 인격적으로 그것은 나눌 수 없고, 헤아릴 수 없고, 불멸 그리고 불사하다.  

빠라마뜨만(최고의 영혼) 그것은 신체에 존재하는 영혼으로 영혼들 속에 어디에나 있다. 그것은 독립적이고 영혼에 팔라(fala: 열매)를 주는 어떤 것이다. 그것은 무한한 물질적인 우주와 근원의 원천이다. 그것은 이전의 어떤 원인도 없고 모든 결과에 있어 고유한 원인이다. [, 인과적인 법칙 또는 까르마(Karma)의 힌두개념] 유명한 힌두 철학자 라다끄리시난(S. Radhakrishnan)최고는 단순한 모방자가 아닌 까비(Kavi: 지성), 시인, 예술가, 조물주 또는 창조자로 칭해지며사람의 삶의 풍부함에 나타난 예술이라도, 그렇게 세상은 신의 삶의 광대함을 보여주게 된다.” 그 현시한 빠라마뜨만은 그의 추종자들에 따르면 바그반(Bhagwan) 스와미나라얀이다.

 

스와미나라얀의 가르침은 때로 일신교로 분류된다. 하지만, 스와미나라얀은 서양의 기독교와 같은 일신교는 아니다. 일부에선 사하쟈난드도 스스로 신의 현시로 여기는 동시에 끄리시나에 대한 사하쟈난드의 숭배에 대한 관념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고 반대한다.  

하지만 그것은 그의 춤에서 수많은 형태의 신성한 처녀(Gopi)들의 모습을 취한 끄리시나로 믿어지고 있으며, 그러므로 그는 수많은 형태로 동시적으로 현시할 수 있다.

 

 

유튜브

http://kr.youtube.com/watch?v=69PIMDGv4Bg

 

 

참고

http://en.wikipedia.org/wiki/Akshardham_(Delhi)

http://en.wikipedia.org/wiki/Swaminarayan

 

그림

http://www.akshardha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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