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 10. 21:05ㆍ내 그림/내 유화 작품
그동안 휙휙 지나가며 봐왔던 것과는 좀 다르구만. 놓친 게 많어.
살바도르 달리, <기억의 영속성>이란 작품이 小品이었었구만.
가로 33cm 세로24cm. 딱, ↓ 요 사이즈여- 4호 캔버스.
축소 확대 계산 할 것 없이, 옮겨 그리기에 아주 편쿠만.
에드워드 호퍼의 <밤을 지새우는 사람들>은 스케치를 해놓았는데 유화로 그릴까 아크릴로 그릴까......
모딜리아니의 얼굴들을 한 캔버스에 넣어보고도 싶은데......
살바도르 달리, <기억의 영속성>-1931년, 캔버스에 유채, 24 * 33, 뉴욕 현대 미술관 소장
하루 24시간, 일 년 365일은 모두 시간에 의해 정해져 있으며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과거, 현재, 미래가 결정된다. 흐르는 시간을 눈으로 보여주는 것이 시계다. 분과 초 단위로 시간을 잴 수 있는 시계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도구다.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활동할 때 필수품이기 때문이다. 시각을 알려주는 시계 자체의 본성에 대해 도전한 작품이 달리의 '기억의 영속성'이다. 텅 빈 해변 가까이에 있는 탁자에 금속 시계가 흘러내리고 있고 그 옆에는 뚜껑이 닫혀 있는 붉은색 회중시계가 놓여 있다. 탁자 위의 나뭇가지와 바닥에 놓여 있는 정체를 알 수 없는 괴상한 생물체에도 회중시계가 걸쳐져 있다. 늘어진 시계와 괴상한 생물체와 달리 화면 오른쪽에는 깎아지른 절벽이 선명하게 보인다.
박희숙 서양화가, 미술칼럼니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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