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터베리 평원을 지나며

2007. 7. 8. 15:57북인도/뉴질랜드

역시 호주-뉴질랜드 여행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그때 제 아이들이 아마 2학년 4학년인가였으니까  벌써 10여년 전 일이네요.
호주관광을 마치고 시드니에서 뉴질랜드의 크라이스처치로 이동하는데
밤 비행기로 떠났는데도 시차가  2시간이 나다보니

호텔에 들어가서 여장을 풀고 여유를 부렸는데도 여전히 초저녁이더군요.

그러다보니 리듬이 깨져서 잠을 제대로 이룰 수가 없었습니다.

날 퀸즈타운 까지는 장장 10시간이 넘는 장거리 투어인지라

아침 일찍부터 서둘러서 출발을 해야 했는데,
지난 밤을 다들 설친 탓인지 버스에 타자마자 너나할 것 없이 다들 잠에 떨어지더군요.
가이드 친구도 으례 그려려니 하고는 저마져도 자버리니깐

버스 속엔 마치 버스기사와 나, 단 둘만이 타고 가는 것 같았습니다.

가도 가도 차창 밖으로 보이는 건 목초지와 황량한 들판,

그리고 인적이라곤 찾아볼 수 조차 없는 始源的 모습의 시냇물.
무슬림들이 예배할 때 밖으로 새어나오는 소리를「애잔」이라고 하지요?

여러 생각들을 하며 족히 서 너 시간 넘게 차창 밖을 내다보면서 깊게 상념에 빠져들었었습니다.
는 지금도 누가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과 순간을 누가 물어오면,

망설임 없이 대답합니다.
뉴질랜드 남섬에서 <캔터베리 평원>을 지나던 순간이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