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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 펌글 · 자료/역사

[JP] 한국이 중국에 대해 '침략의 죄를 반성하라'고 촉구하지 않는 이유는?

 

 

 

NEWS 포스트 세븐 12월 1일 (월) 7시 5분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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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91 년 한국과 일본이 역사 인식 을 둘러싸고 법정에서 싸운다는 현재를 예견하는듯한 이색 장편 소설이 출간 되었다.

본지「 역설의 일본 역사 」를 연재 중인 작가 · 이사와 모토 히코 씨가 쓴 '한의 법원 "이다.

이사와 씨는 이 작품에서 한국의 반일에는 '한' 의 감정이 있다고 말했지만,

왜 중국에는 '한' 을 가질 수 없는 것일까? 이사와 씨가 설명한다. 

* [ 기사에 정확하게 나와 있지 않습니다만, 여기서 부턴 '한의 법정'이라는 소설 속 줄거리 같습니다.]*

역사적으로 조선 민족에 대해 가장 굴욕을 주어 온 것이 중국인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오랜 역사 동안 간신히 국가와 민족의 존재가 허용되고 신하 취급 되어 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국이 중국에 대해 '침략의 죄를 반성 하라 "고 강경하게 요구하는 것은 거의 없다.

사사건건 일본을 비판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그 차이는 도대체 어디에서 ​​오는가?

* [그것도 '한의 법정'  의 주요 논점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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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것은 객관적으로 본다면 사대주의에 의한 차별 의식입니다 >

대만 학자는 설명을 시작한다.

< ( 사대주의는 ) 조선의 전통적인 외교 정책입니다.

사대란, '크게 시중을 들다'는 뜻으로 여기서 시중을 드는 곳은 물론 중국입니다.  >

< 즉, 중국은 한국의 상위에 있는 나라였기 때문에, 거기에서 침략 되어도 어느 정도 어쩔 수 없다고 포기한다.

그러나 일본은 한국보다 낮은 나라이다 , 그래서 침략 받으면 화가난다.

왕에게 맞더라도 참을 수 있지만, 신하들에게 얻어맞으면 화가 난다, 뭐 이런 심리입니다. >


< 그러한 심리의 중요한 증거로 . 임진왜란 ( 일본 : 도자기 전쟁 )입니다 .

확실히 한국 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침략을 이렇게 부르고 있습니다 >


거기에 무슨 의미가 있는 것일까? 대만 학자가 설명을 계속한다.

< 난 은" 반란 "의 의미로, 여기에는" 본래 일본은 신하국이다 "이라는 의식이 담겨있습니다. >
< 그러나 당시 일본은 중국에 조공도 하지 않으며, 하물며 한국과의 관계는 단순한 독립국의 관계였을 뿐 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화가 났다고 해도  '난' 이라는 말로 부르는 것은 이상합니다. >


반면 한국 측이 < 우리나라는 그 침략에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 라고 피해 의식을 드러내면

이번에는 일본에 거주하는 한국인 여성이 반박한다.


< 그것을 말한다면 13세기에 원이 고려를 침략해 온 때도 상당한 피해가 있었어요.

300년 전의 일을 문제 삼는다면 700년 전 것도 문제 해야지 일본만 가지고 말하는 것은 불공평해요.

게다가 이때는 한국에서 일본으로 쳐들어가기 위해 배를 만들었어요, 한국이 가해자입니다. >


그 비판에 대한 한국 측의 변명은 핑계 뿐이다.

 

< 그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막강한 원에 굴복하지 않았으면 우리는 몰살되어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게다가 우리가 필사적으로 저항했기 때문에 원이 일본에 가는 것을 지연, 일본은 여건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일본에 혜택을 주었을지언정, 피해를 주지 않았습니다. >


한국인 여성이 말한다 .

< 휴, 또 우리나라는 무엇인가 일본에 혜택을 주었다고 말하기 시작합니까? >
< 옛날 일을 함부로 들춰내는 민족은 어른이 되어 있지 않은 증거야 >

이 한마디 가 모든 것을 형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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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포스트 2013 년 12 월 20.27 일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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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
真成 · 오사카 외국어 대학

중국이 동아시아에서 정치적으로 "최상위", 한국은 그 아래 일본은 한국보다 "아래" 라는 의식은 옛날부터 변하지 않았다 . 
한국과 같은 소국이 언제 까지나 시대 착오적 감각에 묶여 있는 것은 불쌍 하네요.

 

 


야마구치伸博· 한난 대학

 

" 옛날 일을 함부로 들춰내는 민족은 어른이 되어 있지 않은 증거야" 이렇게 납득할 수있는 말은 그 없네요 .

 

 


시정真成 · 오사카 외국어 대학

 

한중일 역사 이 천 년간 바뀌지 않네요. 
중국은 조공 외교를 전개 자신이 톱에 군림 하고 한국은 중국 을 톱 으로 인정하고 자신은 그 아래 에 있었다. 
일본은 이를 인정하지 않고 반항 . 
중국의 조공외교는 19 세기 까지 이어졌지만 이를 잡은 것은 " 일본 " . 
중국의 자존심이 매우 손상되었다.

 

 


니시가키忠知 · 리츠 메이 칸 대학

 

지금의 시대에 중국이 동아시아 최상위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은 한국인과 중국인 정도입니까?
그런 낡은 생각이 지금도 뿌리인 이상, 양국이 더 이상 관계 개선을 바라는 것은 낭비 같은 느낌도 듭니다만

 

 


Tetsuhiko Fukusada · 치바현 우라 야스시

 

어른이 되려고 하기 전에 먼저 '사람' 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나카가와 요시유키 · JICA JICA 전문가

 

왜 전후 태생의 우리가 이렇게 책망 받지 않으면 안되는 것인지 ? 하고 생각합니다.
현재 베트남에 살고 있지만 민족 독립의 영웅으로 호치민 대통령과 보 구엔 · 잡 장군은 엄청난 인기가 있으며,
박물관에 가면 과거의 프랑스 정부에 의한 고문 이라든지, 일본군에 대한 저항 운동 이라든지, 
미국의 고엽제의 영향 이라든지 전시되어 있지만,
그렇다고해서 모두 프랑스가 어때 라든지 미국이 어때 라든지 일본이 어떻게 이라고 말하지 않아요 .
과거는 과거, 지금은 지금 자신이 심한 일을 한 것은 아니니까,
라고하는 것이 일반적인 베트남 사람 의 생각입니다.
중국과 한국 사람들도 그러기를 원합니다.
 

 


나카가와 요시유키 · JICA JICA 전문가

 

서씨 조금 더듬거리는 일본어와 작성되어 있는 내용에서 중국 또는 한국인으로 보여집니다.
(역주 : 서씨의 주장은 안보이네요. 삭제 된 듯 합니다.)
일본을 싫어하는 마음은 압니다만, 
일본 정부의 입장에서 말하면, 
예를 들면 조어도를 포함 센카쿠 열도를 일본이 영유 선언 한 것은 청일 전쟁 1년 전 이며, 
결코 일본이 전쟁에서 취한 것은 아닙니다. 
다케시마 ( 독도 )에 대해서도 한일 합방 때 일본이 한국에서 훔쳤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일본 정부의 입장이므로, 한국과 중국은 영유권을 주장하는 어떤 다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본의 잘못인가? 중국 이나 한국의 잘못인가? 물론, 중국과 한국이 잘못되었습니다. 
일본의 잘못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영토 분쟁 이라고하는 것은 어느 나라도 가지고 있으며, 그리고 각각 그 주장에 대해 어떤 근거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내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은 한국과 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영토 문제를 일본의 침략 행위의 재개로 파악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편전쟁 같은 것이 아닙니다. 
위안부 문제도 1965년 한일 국교 정상화 때 일본이 배상금 지불과 경제 협력을 실시하는 것으로, 
한국 정부는 일본에 대한 일체의 청구권을 포기하고 법적으로 해결했다는 것이 일본 정부 뿐만 아니라 
한국 정부도 공유하는 입장이었습니다. 
1965 년부터 1995 년경 까지 계속 한국 정부도 같은 입장을 취하고, 
한국인이 일본 정부의 비난과 비용이 청구되지 않도록 요청을 억누르고 있었습니다 . 
야스쿠니 신사 만 해도 기본적으로 참배하는 것은 일본이 무조건 항복을 한 8 월 15 일 이며, 
일본이 전쟁에 이긴 날에 참배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야스쿠니 신사에서 떠들고 있는 우익의 가두 선전 차량을 보면 일본을 싫어지는 기분도 압니다 만, 
참배 하는 정치인은 대개 전쟁 에서 희생 된 사람들의 명복을 비는 마음 이며, 
전쟁 영웅을 기리는 것은 없습니다.
베트남인과 사이 좋게 지내주고있는 한국인의 아는 사람도 있으며, 
올해 7 월에는 한국에 출장하여 한국 정부로 부터 다양하게 친절한 대접을 받았으므로 
기본적으로 한국 분은 좋아합니다. 
단, 반일 교육에 의한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너무 일본인을 악마같이 생각합니다.

 

 


나카가와 요시유키 · JICA JICA 전문가

 

스와 히로시 님. 
남들에게  공개적으로 보이는 곳에서 영토 문제에 관한 논쟁을 할 생각은 없기 때문에, 
메일 교환을 하지 않겠습니까? 이 자리에서 논의가 최고조에 가도 , 불쾌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 · ·. 어떻습니까?
 

 


기무라康智 · 야치 동쪽 고등학교

 

한국 여성도 일본에 있으니까 괜찮게 말하는 군요.
 

 


Jiro Uchio

 

중국, 한국, 정말 불쌍한 나라군요 , ,,,,
 

 


에모토 료우 · 이시카와 현 가나자와시

 

중국의 존재가 있었기에 당시 한국은 거지였던 거잖아 . 
그것은 지금도 변함이 없다. 허세 만은 확실히 있다.

 

 


기무라 충  : Sukatan CO .

 

그 이유는 중국의 가차없는 보복이 두려워서 군요.
그것뿐입니다 .

 

 


上出우치 : 주식회사 데지타리오

 

한국에 부품 수출을 중지 하면된다
 

 


세끼 노 카오리

 

알기 쉬운 설명 입니다 (웃음 )

 

 

 


번역회원: RealZe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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