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조집 잘 받았습니다."

2012. 9. 20. 14:17이런 저런 내 얘기들/네 얘기 · 쟤 얘기

 

 

 

 

시의 영토

 

 

건널목에 걸려든 채 오도 가도 못하다가

바람의 갈피 속을 대책 없이 쏘다니다

 

저문 생

가변 차선에

푸른 신호 환한 낮.

 

 

 

*

기억납니다. 고동우님이『시조문학』겨울호 만들 때쯤이었을 겁니다.

시가 안 나온다고 답답해 하셨죠. 마감이 얼마 안 남았다면서요.

 

 

 

 

 

 

 

 

낡은 일기장

 

 

밑창 닳은 헌 신발이 초입에 걸려 있다

허구한 날 너덜길을 걷고 또 걸었던가

접혀진 일기장 속내에

마른 가슴 베인다

 

한참을 망설이다 첫발 뗀 꿈의 행간

벼랑 끝 쪽문 열고 어질머리 부추기는

생채기 한가운데 쯤

홀몸으로 서 있다

 

여남은 백지 몇 장 곱게 채울 인연인가

책갈피 서랍 속을 뒤채는 검은 먼지

언젠가 천연색 꿈을 빌어

훌훌 털고 오시길.

 

 

 

*

시조문학 보내주실 때마다 대략 다 읽어봤습니다.

시집 목차를 열어보니까 눈에 익은 제목이 많네요.^^

저는 이 시가 가장 공감이 가더군요.

 

 

 

  

 

 

 

빈센트 반 고흐

 

- 별이 빛나는 밤

 

 

당신의 동구에서 서성이고 있습니다.

덧칠해 간 세 갈래 길 숙명적인 열망 사이

자른 귀 몽환 속에서 까마귀가 나는 곳

 

태양에 더 가까이 우주로 창을 내고

해바라기 씨방 안에 세들어 보낸 날들

다락방 노랑 물감이 늑골 안에 스밉니다.

 

고뇌의 붓을 놓고 “별까지 걸어서 간”

목마른 그 여정에 제 설움만 깊습니다

삼나무 하늘에 닿은 어느 여름 별밤에.

 

 

 

*

고흐 그림 빵꾸가 났겠습니다. ㅎㅎㅎ

고동우님, 시조집 고맙게 잘 받았구요.

늘 곁에 두고서 틈날 때마다 읽어보겠습니다.

 

 

 

 

 

 

 

 

 

 

'이런 저런 내 얘기들 > 네 얘기 · 쟤 얘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不倫 ( ‥‥‥ )  (0) 2017.03.26
'어떻게 해줬길래...'  (0) 2013.09.27
법정스님, '내 그림자에게'  (0) 2012.08.21
유년의 뜰 (2)  (0) 2011.11.16
옥이이모  (0) 2011.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