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세 미술관

2016. 1. 7. 17:20미술/서양화

 

 

 

 

퍼온 곳. 흰구름 두둥실 카페

살짝 편집만 손 봤습니다. 1, 2편은 가져왔는데, 3편(1886년이후의 작품)은 복사를 못하게 해놔서 못 가져왔습니다.

 

 

 

 

 

 

프랑스 파리의 <오르세 미술관>에 소장된 인상주의 화가들의 그림들을 연대순으로 모아 해석해 놓은 책을 소개합니다. 오늘날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그림들, 프랑스 인상주의 미술의 탄생과 성장,

그리고 전성기와 1886년 이후의 전개과정을 작품을 통하여 이야기 해 주고 있어 인상주의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책 표지

 

 

 

1부

1863 ~ 1874년대의 인상주의 그림들

 

FRIENDS IN CONVERSATION

A BREAK WITH TRADITION

A NEW WORLD

PORTRAITS

OPEN-AIR PAINTING

 

 

 

 

 

<에듀와르 마네/ 해변에서의 부분도>

 

 

 

 

<바질 / 화실에서 대화하는 친구들 / 1870>

 

화면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인상주의를 태동시킨 유명한 화가들입니다.

가운데 이젤 앞에서 붓을 든 사람이 모네,

그와 대화하는 키 큰 사람이 마네,

그들의 경청하고 있는 사람이 평론가인 에밀 졸라,

계단 밑 의자에 앉아있는 사람이 르노와르입니다.

 

 

 

 

 

<펜틴 라터 / 화실에서/1870>

 

 

 

 

 

<르노와르 ; 그림을 그리는 바질 / 1876>

 

 

 

 

 

<마네 ; 모리조의 초상화 / 1872>

 

 

 

 

 

<마네 ; 풀밭 위의 점심 / 1863>

 

 

 

 

 

 

<드가 ; 전쟁터 / 1865>

 

 

 

 

 <드가 ; 바빌론에서 / 1861>

 

 

 

 

 

<마네 ; 올랭피아 / 1865>

 

 

 

 

 

<르노와르 ; 고양이를 안은 젊은이>

 

 

 

 

 

<세잔 ; 주전자가 있는 정물 / 1869>

 

 

 

 

 

<세잔 ; 1870>

 

 

 

 

 

<세잔 ; 1869>

 

 

 

 

 <모네 ; 호텔 로체 노레스 / 1870>

 

 

 

 

 

<모네 ; 정원의 여인들 / 1867>

 

 

 

 

 

 <모네 ; 풀밭위의 점심>

 

 

 

 

 

<모네 ; 보트 / 1872>

 

 

 

 

 

<모네 ; 시골의 기차>

 

 

 

 

 

<드가 ; 출발 전의 경마>

 

 

 

 

 

<드가 ; 오페라에서의 댄스교습 / 1872>

 

 

 

 

 

<드가 ; 오케스트라 / 1870>

 

 

 

 

 

<드가 ; 벨레리 가족 / 1867>

 

 

 

 

 

  <바질 ; 핑크 드레스 / 1864>

 

 

 

 

 

<바질 ; 르니온 가족 / 1868>

 

 

 

 

 

<마네 ; 피리부는 소년 / 1867>

 

 

 

 

<마네 ; 발코니 / 1869>

 

 

 

 

<마네 ; 에밀 졸라 / 1868>

 

 

 

 

 

<세잔 ; 아킬황제 / 1868>

 

 

 

 

 

<모네 ; 마담 가우디 / 1868>

 

 

 

 

 

<휘슬러 ; 색의 변조 / 1871>

 

 

 

 

 

<피사로 ; 루시엥 거리 / 1872>

 

 

 

 

 

 

<모네 ; 까치>

 

 

 

 

 

<마네 ; 해변에서 / 1873>

 

 

 

 

 

<마네 ; 항구의 달밤 / 1869>

 

 

 


 

 

 

 

 

 

제 2부 <인상주의 1874 ~1886>

 

이 시기의 인상주의 미술은 초창기의 비난과 야유, 조롱의 몰이해를 벗어나

찬란한, 그야말로 영광스러운 10여년 간을 꽃피웁니다.

 

 

 

 

<모리죠 ; 요람 / 1874>

 

 

 

 

 

<르노와르 ; 책읽는 소녀 >

 

 

 

 

 

<카제트 ; 뜨게질 /1886>

 

 

 

 

<르노와르 ; 햇빛 아래의 누드 /1876>

 

 

 

 

 

<르노와르 ; 그네 /1877>

 

 

 

 

 

<르노와르 ; 오솔길 / 1875>

이 그림은 책 표지에 실린 모네가 그린 <개양귀비꽃>과 같은 장소에서 같은 시간에 그려진 것으로 보여집니다만

모네의 그림이 구도면에서 보다 완벽하여 사랑받고 있습니다.

 

 

 

 

 

<르노와르 ; 알폰스 포네즈의 초상화 / 1879>

 

 

 

 

 

<르노와르 ; 시골에서의 춤 / 1883>

 

 

 

 

 

<르노와르 ; 도시에서의 춤 / 1883>

 

 

 

 

 

<모네 ; 점심 /1876>

 

 

 

 

 

<알프레드 시슬리 ; 마르리항구 / 1876>

화가들 중에서 그 이름값으로 가장 많은 돈을 벌고 있는 사람은 바로 이 화가 시슬리입니다.

그의 이름은 자연주의 명품 화장품의 대명사로

다이아나 황태자비를 비롯한 전 세계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시슬리 ; 설경 / 1878>

 

 

 

 

 

<모네 ; 개양귀비꽃 / 1874>

 

 

 

 

 

<모네 ; 칠면조 / 1877>

 

 

 

 

 

<시슬리 ; 보트경주 / 1874>

 

 

 

 

 

<피사로 ; 폰토즈 언덕길 / 1873>

 

 

 

 

 

<피사로 ; 자화상 /1873>

 

 

 

 

 

 <피사로 ; 첫서리 /1874>

 

 

 

 

 

<세잔 ; 집 /1874>

 

 

 

 

 

<세잔 ; 자화상 >

 

 

 

 

 

<세잔 ; 다리 /1879>

 

 

 

 

 

<세잔 ; 마르세이유 항구 >

 

 

 

 

 

<피사로 ; 빨간 지붕들 / 1877>

 

 

 

 

 

<세잔 ; 포풀라 나무>

 

 

 

 

 

<피사로 ; 배꽃이 핀 봄날 / 1879>

 

 

 

 

 

<모네 ; 센트 라자르 역 / 1877>

 

 

 

 

<부분도>

 

 

 

 

 

<모네 ; 맥주를 나르는 여급>

 

 

 

 

 

<모네 ; 6월 30일의 파리축제 / 1878>

 

 

 

 

 

<르노와르 ; 라 갈레의 무도회 / 1877>

 

 

 

 

 

<드가 ; 주정뱅이 /1876>

 

 

 

 

 

<칼리보 ; 마루깎기 / 1876>

 

 

 

 

 

<드가 ; 하품 >

 

 

 

 

 

<드가 ; 주식 중개인 / 1879>

 

 

 

 

 

<드가 ; 14살의 무희 / 1881> 조각

 

 

 

 

 

<드가 ; 발레연습 / 1874>

 

 

 

 

 

<드가 ; 경마장에서 >

 

 

 

 

 

<마네 ; 탈출 / 1881>

 

 

 

 

 

<세잔 ; 올랭피아 / 1874>

마네의 화제작 <올랭피아>를  세잔이 다시 그렸습니다.

 

 

 

 

 

<마네 ; 초상화 / 1876>

 

 

 

 

 

<세잔 ; 성 안토니의 유혹 / 18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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